요모조모 ʚɞ

[Webhacking.kr] old-10번 문제 풀이 본문

웹 해킹

[Webhacking.kr] old-10번 문제 풀이

Angela_OH 2020. 8. 18. 00:57

 

오늘은 시간이 없어서 완전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당

대충 점수 낮은 걸로 골랐는데,

생각보다 너무 쉬운 문제였네요 ..^^ㅎㅎ

.

https://webhacking.kr/challenge/code-1/

 

Challenge 10

 

webhacking.kr

 

문제입니당 :)

 

10번 문제

 

처음 문제를 보면 음?? 뭐지?? 싶었는데,

가운데 회색 영역의 글자를 건드려보니 O라는 글자가 yOu로 바뀌었습니다.

그래서 개발자 도구를 켜서 확인해보았습니다!

 

f12번 눌렀을 때

 

오 역시 이벤트 처리가 되어 있군욥

제가 O를 눌렀을 때 yOu로 바뀌는 것은 onmouseover이라는 event로 인해 발생한 것이네요.

onClick을 살펴보니 클릭을 했을 때 왼쪽 여백을 1씩 증가시키고,

그 여백이 1600px가 되었을 때 /?go=1600px로 이동하여 문제가 풀리는 것 같습니다!

 

코드 수정

 

그래서 저는 노란색 표시와 같이 ==으로 되어 있던 것을

그냥 대입 연산자로 바꾸어 주었습니다!

그럼 if문을 만나는 순간, this.style.left가 1600px이 되어 바로 /?go=1600px로 갈 수 있습니당ㅎㅎ

(나중에 다시 시도해보니 url에 바로 /?go=1600px을 입력하면 문제가 풀리지 않았습니당!)

 

solved!

 

이렇게 하면 문제가 풀립니당~

정말 간단한 문제죠ㅎㅎ

.

그날그날 땡기는 점수의 문제를 풀다 보니깐

자꾸 뒤죽박죽 풀게 되네요...ㅎ

쉬운 문제는 얼른 풀어버려야겠습니당

 

Comments